안녕하세요. 대한글로지스입니다.
해외이사 준비를 시작하실 때 조금의 도움을 드릴수 있을 것 같은 글을 올려보기로 했어요.
1. 가지고 갈 물건의 리스트를 작성해보세요.
2. 꼭 필요한 건지... 현지에 가서 구입하는 것이 나은지 , 비용을 들여 이삿짐을 싸서 나갈지... 알아보세요.
*옷이랑 그릇은 한국보다 미국이 저렴하다고 하는데, 그렇다고 가서 다 구비하시기엔 알게 모르게 목독이 나갈 수 있어요.
가지고 가실 옷이랑 그릇은 정리를 한번 하시는 게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.
*미국의 경우 가전은 김치냉장고와 압력밥솥은 한국보다 많이 비싸다고 하네요. 이 두 제품은 아주 오래된 거 아니면 가지고 가는 게 나을 실 것 같아요.
*세탁기의 경우 현지에 가셔서 집 구조에 맞는 제품을 새로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.
빌트인 되어 있는 경우도 많고, 배수구 방향이 틀려서 가지고 가서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.
억지로 배수구에 맞추면 사고 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.
*옷장의 경우 분해가 되지 않는 옷장은 가지고 가지 않는 걸 추천드려요. 해외이사는 무게가 아닌 부피로 이사비용이 지 불되는데, 분해가 되지 않는 옷장은 부피가 많이 나가고 그 안에 옷이랑 다른 제품들을 넣어 공간을 채우게 되면 무게가 많이 나가 이송이 어렵고 이송 중 옷장 뒤틀림 현상이 많이 생긴다고 하네요..
미국은 붙박이장을 많이 이용하니, 확인하시고 가지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.
3. 이사업체를 알아보세요.
목돈도 들지만 내 물건을 안전하게 가지고 가기 위해선 적어도 1~2군데는 견적을 받아보세요.
그중 한 업체는 대한글로지스가 되었으면 좋겠어요~^^
Tip : 해외이사의 경우 부피(큐빅)로 계산됩니다. 얼마나 꼼꼼히 포장하는 것에 따라 부피의 차이가 나겠죠?
공신력 있는 업체를 선정하셔야 해요~^^
포장 자제도 꼼꼼히 체크해보시고, 혹시 모를 파손과 훼손에 대한 보험도 확인하세요.
4. 이사업체가 선정되었으면 안 가지고 가기로 한 제품들을 정리해야겠죠?
。 1~2년 뒤에 돌아올 건데 이 짐들은 어떡하지??? 꼭 필요한데...
하시는 짐은 물류를 보관해 주는 곳에 보관하세요.
。 가족 또는 지인에게 주고 가면 될 것 같아.....
이런 제품은 직접 전달하시거나 무거운 제품은 이사업체와 상의해서 전달해 주세요.
。 아쉽지만 이별을 해야 하는 가전제품은 돈 들이지 말고 폐가전 수거를 신청하세요. 바로 가기
5. 이사 준비 시 체크사항
。 이사 차량이 들어올 수 있는 주차공간 확보 및 엘리베이터 이용 사전예약_관리실(아파트, 공동주택), 지역주민 협조 요청
。 인감도장, 신분증, 여권 등의 중요 서류 / 현금, 귀중품을 꼭 이삿짐에 포장되지 않도록 따로 보관
。 냉장고~~ 냉파(냉장고 파먹기)!!!
해외에 가지고 가셔야 할 양념은 새 제품을 구비하시거나,
사용하신 제품은 용기의 절반만 채워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해외 이사는 해상으로 운반되기 때문에 곰팡이가 슬거나 변질될 수 있는 제품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이런 제품을 포장해 가시다가 파손 또는 훼손 시 보험을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.
건어물의 경우 가지고 갈 때 새로 구입하여 실외 보관 후 가지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.
고춧가루, 매실진액, 참기름, 들기름은 한 상자 정도 가지고 가시면 좋다고 하네요~
너무 많은 양을 가지고 가시면 통관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적당히~~~ ^^
*가전 & 가구 없이 소량의 짐으로 이사를 가시는 분들은 대한글로지스의 대한 SELPAC을 이용해 보세요.
구성:소박스 5개+중 박스 5개+에어캡 1개+박스 테이프 1개(박스당 25KG까지)
박스당 25kg 포장 가능한 박스 10개로 옷, 책 등의 꼭 필요한 짐만 포장해서 간편 이사해보세요~^^
해외이사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.
☎ 1666-6864
카카오채널- 대한글로지스
(24시간 상담 / 카카오톡 우측상단 돋보기 모양 클릭 후 대한글로지스 검색 - 채널 추가 - 1:1채팅 )